운동하다 서문시장 호떡 먹으러, 간 김에 칼국수 옛날과자
이른 아침 산행하며 서문시장 맛집 얘기에 호떡 먹으러 가자하고 출발했습니다. 편하게 입을 주름 바지도 한 장 사고 좋아하는 수제비와 옛날과자 할배호떡까지 서문시장 맛집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대구 서문시장
타지역 친구들도 한 번은 와보고 싶어 하는 서문시장입니다. 육교와 맞닿아있는 동산상가이며 뒤편이 주차타워 그다음 건물이 2 지구입니다. 2 지구는 쇼핑도 하고 먹거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 매월 첫째세째 일용일 정기 휴무
-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영업
2. 서문시장 2지구 장금이 국시집
이른 아침 운동 후 들린 서문시장에서 허기부터 달래 봅니다. 수제비와 국수 먹으러 들리는 2 지구 지하 장금이 국시집입니다. 지하 음식점 국수값은 거의 동일한 가격입니다.
잔치국수 2그릇과 수제비 한그릇 주문했습니다. 장금이국시집은 서문시장 갈대마다 들리는 곳입니다. 친절하시고 양 많이 주시고 무엇보다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곳입니다.
기본으로 풋고추, 청양고추, 깍두기, 쌈장, 양념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풋고추 가격이 오르나 내리나 상관없이 수북하게 내어주시니 국수와 함께 평소보다 더 먹게 됩니다.
사장님이 잔치국수와 수제비 서로 맛보라며 그릇에 더 담아 주십니다. 이런 정이 서문시장에 일찍 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덜 붐빌 때 조금은 한가롭게 즐기시려면 오픈시간에 맞춰 서둘러 오시면 좋습니다.
3. 서문시장 카페 아인슈페너 맛집 리틀빈
수제비와 잔치국수 맛있게 먹었으니 식후 커피는 국룰입니다. 장금이 국수집 옆에 있는 녹색간판이 눈에 띠는 리틀빈입니다.
여기 사장님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신 분입니다. 늘 연구하시는 모습인데 아인슈페너 크림이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달달하고 크리미 한 아인슈페너 좋아신다면 서문시장 리틀빈 감히 추천해 봅니다.
4. 서문시장 할배호떡
운동하며 우리가 서문시장 가자고 한 이유는 호떡 때문입니다. 그럼 호떡 먹으러 가봅니다. 2 지구에서 식사하고 커피도 한잔하고 집집이 필요한 애들 양말, 잠옷 착하게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호떡 사 먹는다며 할인받은 천 원 2천 원으로 할배호떡집으로 향합니다.
할배호떡 1500원이었는데 내려받고 계서 여쭈니 다들 가격인하해서 함께 내려 받는다고 하십니다. 깔끔하고 햄썸한 할아버지가 맛있게 구워주시는데 시장입구에서 먹지 못하면 다음으로 와서 먹는 할배호떡입니다. 1 지구 골목에 계십니다.
5. 옛날과자 계영과자
호떡 먹고 죽 걸어 내려오면 골목 끝 코너에 있는 계영옛날과자입니다. 지나가며 한두 개 들고 먹어도 모라 하지 않는 곳입니다. 매번은 아니지만 어르신들께 일부러 들려 사다 드리는 옛날과자입니다.
옛날과자 종류가 많습니다. 하나씩 맛보며 담으셔도 되는데 손님이 많아서 훑어 본다음 빨리 담고 다음분 고를 수 있게 합니다. 그럼 삼촌이 추가로 듬뿍 담아주십니다. 어르신들도 많이 오시는데 순서 기다리며 과자 먹는 맛이 재미있는 곳입니다.
바싹한 스낵부터 촉촉한 상투과자, 고구마스틱, 사탕, 젤리가 진열되어 있어 골라 담기만 하면 됩니다. 바삭한 과자와 촉촉한 과자는 구분해서 담아야 집에 가서도 바싹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닐은 진열대아래 달려 일으니 구분해서 담으시면 됩니다.
서문시장 주차장
서문시장은 많은 분들이 오시니 주차도 늘 붐비는 곳입니다. 일찍 도착해 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했지만 나올 때 주말 많은 차량으로 붐비기 시작합니다. 주차가 서툴거나 붐비는 곳이 힘들다면 일찍 오시거나 동산병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부담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