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맛집 갓바위 가는 길 선계찜닭
찜닭 드시고 싶다셔서 이른 시간에 나선 팔공산 드라이브길이였어요. 선계찜닭 오픈시간이 11시, 반대편에 있는 불굴사 홍주암에 들렸다가 오픈시간 맞춰 방문했어요. 매콤한 안동찜닭과 양념치킨 둘 중에 계속 고민하는 선계찜닭 소개합니다.

선계찜닭 경산 갓바위점
주소: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68
영업시간:
- 월~목요일: 11:00~21:00
- 금~일요일: 11:00~20:30 (라스트 오더)
- 매주 수요일 휴무
경산 갓바위에 올라가기 전 초입에 있어 오며 가며 들르기 좋은 경산 찜닭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셋이서 양이 많지만 둘다 먹고 싶어 안동찜닭 한 마리와 매운 양념치킨 날개와 봉으로 주문 했어요. 일반닭으로는 양념치킨이 안되니 아쉽지만 매운 양념은 꼭 드셔보셔요.

주문 후 나오는 기본찬이에요. 반찬이 정갈하니 깔끔해서 그냥 공깃밥이랑 먹어도 맛있어요. 특히나 공깃밥이 찜닭 양념에 어울리게 고슬고슬하게 지어져 밥만 먹어도 엄지 척 이에요.

안동간장찜닭


기본적인 안동 찜닭으로, 간장 양념이 칼칼하고, 납작 당면과 떡이랑 감자가 들어있어요. 일반적으로 순살 또는 뼈 있는 형태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매운 양념치킨


닭봉과 날개로 구성된 매운 양념치킨으로, 간장찜닭과 함께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계속 생각나는 맛으로 언니들이 한 번식 생각나 먹으러 가자 하는 매운 양념치킨이에요.
오픈전 들린 불굴사 홍주암
갓바위는 일주문까지 차로 오르지 못하니 오픈전에 도착하셨다면 건너편에 자리한 불굴사 다녀오시길 바라요. 불굴사내 암자 홍주암은 원효와 김유신의 얘기가 있고 탁 트인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한번 가면 아쉬워서 또 다른 지은을 모시고 다녀오는 불굴사 홍주암입니다. 원효굴에서 독성각까지 올라 풍경도 감상하고 오랜만에 걸었으니 선계찜닭에서 푸짐하게 맛있게 먹고 포장까지 했습니다. 갓바위 가는길 뭐 먹을까 고민이라면 예약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