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철 맞은 대게 먹으로 영덕 강구항 다녀왔어요. 대게 드시러 다니시는 분들은 다들 이 집에 제일 싸고 크고 맛있다는 대게집 한두 곳은 알고 계시죠. 저도 그중에 한 명입니다. 강구항 대게는 영남수산 영희네 대게이고요. 초장집은 훈이대게입니다. 어느 때보다 푸짐하게 맛있게 먹고 온 날입니다.
✅ 훈이대게
✅ 09시 오픈 밤 10시 마감
✅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97
✅ 0507-1432-1022

강구항 대게집 영남수산 영희수산
소개로 알게 된 영남수산입니다. 사장님이 영희 씨래요. 대게를 인원에 맞게 골라주시고 홍게는 덤으로 얻었습니다. 바로 옆에서 오징어 2마리 회롤 구입했습니다.



오징어 통찜으로 먹고 싶었으나 오징어회 좋아하시는 분이 더 많아서 두 마리 회로 썰어 주십사 했습니다.


강구항 영덕대게로 동광어시장 바로 가까이, 시장 초입이 아니고 해파랑 공원 가까이에 에 자리하고 있어요.


대게와 홍게도 얻고요 소라까지 챙겨서 운이대게로 갑니다.


수조에서 대게 건져 올릴 때 사용하시는 도구입니다. 구분 린 숟가락으로 다치지 말라고 배부분을 떠서 건져 올리시더라고요.

훈이대게 라면맛집 대게맛집
토요일 예약 10시 반으로 했더니 이르다고 툴툴하시던 분들 합죽이가 됩니다. 주말은 사람도 차도 많아 밀려다니는 강구항입니다. 주말마들이 예정이시면 일찍 예약하시고 느긋하게 제대로 드시면 좋겠어요.



10시 반 예약하고 도착은 10시 10분. 영남수산 가서 대게 고르고 오징어 썰고 나중에 구입할 해산물 구경하고 오니 대게 찜 져서 내어주십니다. 이후로 계속 손님 들어오시고 가게밖도 복잡해집니다.

훈이대게 2층 바다뷰입니다. 근데 예약으로 계속 자리가 차는듯합니다.


기본 앞접시와 기본찬입니다. 스텐볼에 대게 껍질이 차면 자주 교체해 주십니다.










대게라면은 꼭 드세요.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해산물 먹고 난 다음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 줍니다.


대게볶음밥입니다. 대게살 발라드리지 않아도 되고요. 손질하실 때 내장 모아서 볶음밥 내어주십니다.



강구항 해산물 구경하기




오랜만에 나선 식도락 여행에 겨울 대게는 사랑입니다. 내배 부르고 나니 이제 식구들 해산물 구경하고 장바구니 담아봅니다. 강구항 대게 드시러 가신다면 일찍 가셔서 천천히 즐기세요.
함께보면좋은글
영덕카페 족욕카페 초하우스>>>
영덕 카페 초하우스 20분 풋 스파 여행중 에너지 충전
영덕 강구항에서 대게 열심 먹고 해파랑공원 산책하며 찾아본 영덕카페 초하우스입니다. 20분여를 달려 도착하곳은 시공간을 달리하는 느낌에 블랙건물, 모두가 만족한 카페입니다.여행자는 저
bts.ssongunni.com